안녕하세요. 저는 원래 동물을 좋아하는데요. 그 중 새와 고양이를 특히 좋아합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동물들을 좋아하시나요?
마치 동화속에 나오는 것처럼 사람과 의사소통이 되는 말을 할 줄 아는 동물이 있습니다.
그것을 바로 앵무새죠!
저는 동물유튜브를 원래 즐겨보는데 그 중 루몽다루를 요새 매일매일 보고있습니다.
그래서 앵무새 종류에 대해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회색앵무새, 코카투, 사랑앵무새
아프리카 회색 앵무새는 말을 할 줄 알고 새 종류 중에 거의 가장 높은 지능을 가졌다고 합니다.
회색앵무새는 대형 앵무새 중 하나입니다. 회색 앵무새의 수명은 40-60년입니다.
그래서 오래 살기때문에 주인이 죽고 나서 혼자만 남는 경우도 더러 있다고 합니다.
회색앵무새의 먹이는 과일,견과,곡물류 등을 주로 먹습니다.
옥수수나 샤인머스켓 사과 딸기 등등 잘 먹는 것 같더라고요. 찾아보니 앵무새들은 사료를 먹기도 하지만 이유식과 같은걸 먹이기도 하더라고요. 그리고 과일을 좋아하는 것 같아요.
루몽다루를 보면 회색앵무새 중 루이는 말을 정말 잘하더라고요. 저는 앵무새는 그저 사람이 한말을 반복해서 따라하고 의미를 잘 모르는 줄 알았는데 행동이나 상황을 보면서 어휘를 습득하고 자기가 쓰고 싶은 문장에 섞어서 사용하더라고요.
외국사례에서 회색앵무새가 자기 주인을 죽인 범인에 대한 진술을 했고 정말 그 사람이 범인이 였다는 인도기사를 본 것 같아요. 그리고 천재 새라고 미국에서 유명한 새도 회색앵무새 종류더라고요. 정말 똑똑한 것 같아요.
회색앵무새의 지능은 사람 5살 아이정도의 지능이며 2살 아이의 감성이라고 합니다.
정말 똑똑한 거 같아요. 그냥 정말 사람 애기 키우는 것 같이 보이더라고요.
정말 회색털과 날카로운 눈매도 너무 귀엽고 이쁩니다.
말하는 새 중 코카투도 있는데요. 역시 높은 지능을 가졌다고 해요.
관앵무과이며 호주, 뉴기니섬에서 서식합니다. 호주가면 한국에서 비둘기를 볼 수 있는 것만큼 많이 볼 수 있다고 해요.
그리고 사람들을 별로 안무서워하고 집단생활을 합니다.
너무 예쁜 노란털을 가지고 있더라고요. 그리고 코카투는 애정을 많이 줘야한다고 해요. 그래서 재택근무를 하시거나 전업주부들이 키울 수 있을 것 같아요.
깃털이 자라면서 흰색파우더가 많이 떨어져서 천식이나 비염이 심한 사람들이 키우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코카투 앵무새의 먹이도 과일,곡물 등을 먹는다고 합니다.
앵무새들은 과일을 먹을 때 과즙만 빼먹더라고요. 그래서 앵무새들이 먹는 모습을 보면 먹는게 아니라 버리는 것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사랑앵무새는 소형조입니다. 잉꼬라고 부르는 새가 바로 사랑앵무랍니다.
초보자도 키우기 쉬운 종류라고 해요. 그래서 새를 처음 키우시는 분들이 많이 도전하시더라고요.
저는 이런 파란 앵무새가 너무너무 귀엽더라고요.
그리고 유튜브를 보다보니 사랑앵무새도 말을 하더라고요. 그런데 목소리는 사람과 같이 맑고 고운 목소리는 아니고 새가 말하는구나 이런 느낌이였습니다.
그런데 가끔 일부 새(회색앵무새 중에서도 지능이 뛰어난 새)들은 정말 사람과 같은 톤과 어조와 발음으로 말을 하더라고요.
정말 끊임없는 애정을 주면 그 중에 똑똑한 앵무새들을 말을 하는 거 같아요. 물론 말을 하지 않아도 너무 이쁘고 사랑스러워요.
제가 찾아서 보기로는 앵무새들은 자기가 사람이 아닌 것을 인식하고 다른 종류인 사람(주인)과 소통하기 위해서 말을 이해하고 배우려고 노력한다는 것을 봤습니다.
정말 사랑스럽고 귀여운 동물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그 밖에도 여러 종류의 앵무새가 있지만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